티스토리 뷰

반응형


언제나 따뜻한 동남아는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지중 하나입니다.

옛날에는 우리나라보다 더 잘 살았다고는 하지만 필리핀은 아직 낙후한 지역이 많은 나라입니다.

그렇다보니 여행에도 각별히 주의해야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외교부에서 알려주는 필리핀 여행시 주의사항을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필리핀에는 주로 어떤 사건사고가 일어날까요? 


최근 뉴스에 필리핀에서 일아나는 사고들을 많이 보셨을겁니다. 

한인들이 무참히 살해됬다는 무서운 뉴스를요. 


우리나라에서 퇴직하고 모은돈으로 필리핀에서 사는 사람들이 주로 사고를 당했는데요, 주로 장기체류자들이 많이사는 카비테라는 곳에서 살인사고들이 주로 일어났습니다.

이곳은 살인청부가있는 곳이니 돈만주면 사람을 죽일수도있는 무서운 곳입니다. 


민다나오등 남부지역에서는 이슬람반군에 의해 납치되는 사건도 발생했습니다. 


여행객들이 주로 많은 메트로마닐라, 세부, 보라카이 등에서도 강도사건이 종종 일어납니다. 


자연재해로 보면 환태평양 조산대에 위치하다보니 지진, 태풍등이 일어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2013년도에는 진도 7.2의 지진이 있었고 같은해 슈퍼태풍으로 인해 수천명이 사망한 일도있었습니다. 





사고가 발생하면 어떻게 하나요? 




다양한 방법이 있지만 우선은 영사관으로 연락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당연히 한국직원이 받으니 현재 일어난일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하고 조치를 받으시면 됩니다. 

인터넷에 보면 영사관의 불친절하고 느려서 불만인 경우도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가장 믿을만한곳은 영사관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약에 한국영사관에서 잘안되면 일본영사관을 가는것도 방법입니다. 

바로 옆나라의 문제를 그냥 넘기지 않고 챙겨준다는 사례들이 종종 들립니다. 






필리핀의 강도나 절도 예방하는 방법은?


-화려한 복장은 강도의 표적이 되기 쉽습니다. 

-혼잡한 식당에서 의자에 옷이나 물건을 두고 자리를 비우면 안됩니다. 잠깐 사이에 훔쳐갑니다.

-거리에서 구걸하는 아이에게 돈을 주려 지갑을 꺼내는순간 지갑을 훔쳐가는 경우도 있음

-스마트폰은 비싼만큼 좋은 표적이므로 주의.

-핸드백은 반드시 대각선으로 매어서 날치기 주의 

-택시가 주는 음식물 먹지말기 (남이주는 음식을 쉽게 믿고 먹지말기) 

-택시는 일반택시말고 공항택시인 노란택시나 쿠폰택시를 이용할것. 

-총을든 강도는 겁주기용이 아니라 진짜로 쏩니다. 무모한짓은 절대금물입니다.  









기타 필리핀 여행시 주의해야할 점은?


-필리핀에서 성매매는 불법입니다. 특히 미성년과의 성매매는 아동학대법으로 매우큰 징역을 당할 수 있습니다.

-카지노도 주의해야합니다. 여권담보는 불법이고 빚을 못갚으면 감금당하는 수가있습니다.

-필리핀 결혼도 주의해야합니다. 문제가 생기는 경우 인신매매로 간주되어 고소당할 수 있습니다.

-모기에 의해 뎅기열에 걸리는 경우가 많으니 모기조심해야합니다. 






반응형
댓글